반응형

제가 컴퓨터 프로그램을 잘하지 못하는 쌩초보에요.

예전에 채팅사이트에서 HTML 태그를 몇개 외워서 사용하는 수준이었고

그외에 영어랑도 담 쌓고 아주 기초적인 영어만 알던 저였어요.

그런 사람이 지금은 제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도 넣고

글 중간에 광고도 넣을수 있는 경지까지 올라가게 되었어요.

그래서 처음으로 블로그 만드시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신

쌩초보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해서 도움을 주고 싶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고 있어요.^^;

저같은 쌩초보도 광고를 넣으면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쉽게 넣을수 있지않을까 생각이 되요.

그럼 반응형 블로그(티스토리 기준)에 광고를 넣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으면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로 이동해서 로그인을 해줘요.

그러면 왼쪽 메뉴에서 '광고'=>'광고 단위'=>'+새 광고 단위'를 눌러줘요.

저는 기존에 만들어놓은 광고들이 있어서 아래에 리스트로 있어요.

기본적으로 광고를 넣는 분들은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많이 넣으시더라구요.

'인피드 광고'와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는 아직 저도 테스트를 해보지 못해서

추후 테스트해보고 포스팅할 예정이에요.

그럼 이 단계에서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선택을 클릭해주시구요.

이 페이지가 나오게되면 이름에 적당하게 넣어주고요.

나중에 추가로 서식부분이라던지 하단, 글 중간, 사이드바등

넣을수 있는 광고형태는 다양한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나중에 추가로 블로그를 더 운영하지 않을까 싶어서

'블로그 주소_광고 크기_위치' 이런식으로 이름을 적었어요.

본인이 찾기 편한 이름으로 적으시면 되요. 그래야 찾기도 편하고 수정도 편해요.

광고 크기는 블로그 글 작성하는 곳의 크기에 맞게 선택해주면 되요.

보통은 데스크탑에서 접속하는 분들이 대부분이기때문에

728*90 사이즈의 광고 크기를 많이 선택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728*90 광고를 상,하단에 넣고 있어요.

'저장 및 코스 생성'을 누르면

'광고 코드'란 창이 떠요.

여기서 파란 네모안에 광고 코드를 전체선택해서 복사후 '닫기'를 눌러줘요.

그러면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게되면

왼쪽 메뉴중에 '플러그인'을 눌러주세요.

여러가지 플러그인들이 나오는데 그중에 '구글 애드센스(반응형)'을 눌러주세요.

이런 창이 뜨고 아래로 내려보면

원하시는 '광고 형태'를 선택해주시구요.

저는 상,하단에 넣을거라 '광고 형태'를 젤 오른쪽에 있는걸 선택을 했어요.

그리고 아래에 두개의 칸이 나오는데 위아래 광고를 넣을거라 두개의 칸이 나와요.

그럼 두 칸에 복사한 코드를 넣고 '변경사항 적용'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상,하단 광고를 넣으시려면 '+새 광고 단위'를 누르고 하나더 만들어서 아래에 붙여넣으면 되요.)

저는 상,하단에 광고를 넣어서 이렇게 위아래에 광고가 들어가있는걸 볼수 있어요.

저도 승인되기전에 테스트로 광고를 넣었었는데 광고가 활성화되기까지

시간이 조금 걸리는것 같아요.

시간을 가지고 조금 기다렸다가 나중에 확인하면 광고가 나오는걸 볼수 있을거에요.

728*90 사이즈를 넣었는데 광고가 여유있게 들어가 있네요.

나중에 새 광고 단위를 만들어서 꽉차는 광고를 넣어볼까 해요.

광고 크기를 변경하는것도 포스팅해서 올려볼게요~^^;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을 올려보았어요.

궁금한 점이 있으신분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최대한 아는범위내에서 답변을 드리도록 할게요!!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라구요.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안녕~^^v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