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 앞에 앉아 인터넷 창을 열고 유튜브든 인터넷 신문이든 블로그든...

어디에서나 볼수 있는 전기차 화재소식...

오늘은 전기차 화재소식에 대해 우리들이 준비해야될것이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고 더 필요한 대책이 있는지

개인적인 의견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제가 사는 제주도에는 타지역보다는 전기차가 많이 보편화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전기차라는게 정말 매력적이고 많은 이점을 가진 전기자동차라고 생각되는데요.

제주도에서 열리는 국제전기차박람회를 1회때부터 다녀온 저로써도 전기자동차에 대한 매력에 흠뻑빠져 있지만

아직은 전기자동차를 구매하여 운행해보진 못한 상황입니다.^^;;;

아직은 기존에 타고 다니는 자동차가 10년동안 굴러다니고 있지만 10km 주행거리를 돌파했을때

엔진에 문제가 생겨 사업소에서 엔진을 교체하여 새로운 컨디션으로 자동차를 운행중에 있어서

아직은 자동차를 교체할 필요성은 없어서 기존 자동차를 잘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서론이 좀 길었네요.;;;

오늘도 컴퓨터를 켜고 유튜브 사이트를 접속하니 이런 영상을 추천해주네요.

충전중에 전기차 배터리에 열이 나면서 화재가 발생하는...

전기차 배터리에서 발생하는 화재는 진압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다고 하던데요.

전기차 충전시설이 오픈된 공간에서 하는것이 아닌 대부분의 충전시설이 대형마트나 건물의 한쪽에 설치되어 있어서

사방이 막혀있고 주변에 차량도 많이 있어서 연쇄 화재가 우려되는 부분인데요.

영상을 본 제가 생각하기에 앞으로는 이에대한 대비책도 마련이 되어있어야 할것 같습니다.

링크 걸어둔 영상 첫 화재를 보면 전기차 충전시설 주변에 소화기가 없다는게 눈으로 확인됩니다.

배터리 화재가 이슈가 된지 좀 된것 같은데 아직도 화재에 대한 대비가 잘 되어있지 않네요.

스프링클러가 설치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그 적은양의 물로는 화재진압은 가능하지 않다는게 현실입니다.

소방관분께서 직접적으로 많은 양의 물을 직접적으로 뿌려도 진압이 되지않는 상황인데 스프링클러로는

화재진압이 쉽지않겠네요.

그래서 우리가 준비해야할 것은 대형마트나 전기차 충전시설이 있는 곳을 갔을때는 반드시 비상구나 대피로를

확인하여 만약에 전기차로 인한 화재발생시 신속하게 바깥으로 대피하는게 자신을 지키는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기차 화재는 아직은 어쩔수없는 현실인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전기차 차주를 원망하는건 아니구요.

전기차 제조회사도 배터리 화재에 대한 대비책이 필요한 상황인데 아직까지는 전세계 소방국에서도

전기차 화재에 대한 완벽한 진압 대책이 없는것으로 알려진 상황이네요.

그러면 전기차 화재에 대한 내 자신을 지키는 방법은 비상구나 대피로를 미리 준비하여 신속하게 바깥으로 나오는게

제일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저역시 이제까지 전기차 화재를 경험해보지 못한 상태라 잘못된 정보를 전달할진 모르겠지만

신속한 대비만큼은 제대로 된 정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러분들도 만약에 전기차 화재소식을 전해들었을경우 신속하게 외부로 대피하는 방법을 미리 생각해두시고

대형마트나 건물을 들어갈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부디 여러분들의 안전에 도움이 되면서 앞으로는 전기차 화재로 인한 피해는 없길 바라며 자동차 제조회사나

소방당국에서도 다양한 전기차 화재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해야 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