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슈니아방입니다.

오늘은 디어 공유킥보드를 이용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이글을 보시는분이 운전하시는 분이라면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는 조심히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살고있는 서귀포에서 일어났던 킥보드 접촉사고 영상입니다.

이와 더불어 공유킥보드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교통신호에 맞게 킥보드를 이용해야겠습니다. 위험천만하네요...

저번 주말에 친구에게 자동차키를 갖다주러 가야하는데 자차를 이용해서 가려다 디어 공유킥보드가 생각이나서 친구집도 어느정도 떨어져있고 서귀포시내라서 디어를 이용해서 다녀오려고 생각을 했습니다.^^

먼저 디어 어플을 실행시켜주고요. 디어가 내 주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고 너무 멀리 있을경우엔 자차를 이용해서 갔다오자 생각했는데 마침 멀지않은 곳에 디어가 떡하니 있다고 표시되네요. 바로 집에서 출발해서 이용할수 있는 디어쪽으로 걸어갔습니다. 걸어가면서 제가 이동하는걸 실시간으로 표시해주는 디어 어플이네요. 아래 사진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캡쳐를 해서 빨리 달려간듯한 이미지로 보여주네요.ㅋㅋㅋ 타고싶은 맘은 간절하기도 했고 설레기도 했지만 걸어갔습니다.^^ 포스팅을 위해서...ㅎㅎ

어플로 실시간 나의 위치도 확인하면서 캡쳐도 하면서 걷다보니 어느샌가 저 멀리 디어가 보입니다.^^ 어플에서는 정확한 위치가 표시되는게 아닌 대략적인 위치가 표시되니 근처에 갔는데 디어가 없다면 디어를 누르면 '소리내기'할수 있는 메뉴가 있는데 그걸 누르면 아마도 소리를 내주어 디어의 위치확인이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어려움없이 디어를 발견해서 그 기능은 사용해보질 못했네요.^^;;;

디어를 이용하기전에 디어의 상태를 사진을 통해 남겨둡니다. 추후에 업체에서 디어상태를 확인하고 문제가 생길경우를 대비해야겠죠? 확실히 하기에는 디어의 상태를 동영상으로 촬영하는게 제일 좋을듯 싶습니다. 그리고 근처에 이용가능한 디어가 발견되면 '예약하기'를 통해 미리 예약하고 이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다른 사람이 먼저 도착하여 디어를 이용해서 가져가면 디어를 이용하려고 이동한 내 수고는 날아가버리는 셈이 되버리기 때문이죠. 저는 다행이 이용하는 사람이 없고 주말 오전에 이용해서 그런지 저 디어를 빼앗기진(?) 않았네요.ㅎㅎ

디어 어플을 켜고 위 사진에 보이는 QR코드를 촬영하고 이용하면 됩니다. 손잡이 오른쪽 레버를 누르면 출발하는데 멈춰진 상태에서 누르면 출발이 되진않고 어느정도 속도가 붙으면 가속이 되는 방식인듯합니다. 저도 이용하려고 바로 레버를 눌렀는데 디어 킥보드가 아무런 반응을 안해서 고장난건가 했는데 화면은 작동하는걸 보니 고장난건 아니라고 생각되어 몇번 발로 밀어주고 레버를 눌러주니 가속이 되더라구요. 킥보드의 속도가 약 2~3km정도 올라가야 레버를 눌렀을때 가속이 되는 방식인듯합니다. 그렇게 친구에게 자동차키를 주기위해 이동을 합니다. 친구는 아이가 미열이 있는것 같아 병원에 가고있는 중이라고해서 병원에서 만나는걸로 결정을 하고 그곳으로 이동합니다.

제 친구를 만났고 친구는 예전에 전동킥보드를 소유했던 적이 있어서 제가 타고온 디어 킥보드에 관심이 많았는데 제가 탄 디어를 친구도 타보는 경험도 해보았습니다.^^ 친구에게 자동차 키를 건네주고 저는 다시 집근처로 이동해서 반납하고 집으로 편의점을 들리고 집으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킥보드에 표시되는 계기판(?)에는 속도가 제일 크게 표시되고 GPS 신호세기랑 전조등,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는듯 합니다. 그리고 손잡이에 디어 홍보 카드가 달려있네요. 어플을 설치할수 있게 QR코드도 있고 이용시 주의사항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디어 킥보드를 안전한곳에 세워두고 반납을 하였습니다.

이용시간이랑 이용금액은 위 사진을 확인하면 되구요. 이동거리도 어플을 통해 확인할수 있네요. 보너스 크레딧 차감을 통해 1,660원의 이용금액이 나왔는데요. 이벤트때나 할인행사때나 이용하는게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일듯합니다. 가격은 막 싸다는 느낌은 없지만 가끔 재미로 이용하는게 좋을것 같단 생각입니다. 디어 킥보드 이용후기는 '괜찮다'입니다.

아래 사진은 갤럭시 워치3로 기록한 경로인데요. 위 이동거리랑 같은걸 확인할수 있네요. 이용시간도 같고 걱정없이 이용할수 있는 디어 킥보드네요.(사실은 이용시간은 조금은 조작해서 요금을 더 내지않을까 싶었거든요.ㅋㅋ)

디어 어플을 통해 디어가 어디에 있는지 가끔 확인하는데요. 황금 디어도 있네요?? 허브에 반납시 결제액의 50%할인, 권역내 반납시 결제액의 30% 크레딧 지급!! 오~ 이런게 있다는걸 미리 알았더라면 이 킥보드를 이용해서 다녀올건데... 이용하고나서 보니 이런게 있네요.ㅠ 대여금도 0원이고!! 다음에 이용할 기회가 된다면 황금 디어가 근처에 있다면 이용해보는걸로~ 없으면 이용안하고...ㅠ 그리고 반납후 30분이내에 디어를 환승하면 대여료가 무료!! 간단히 볼일보고 다시 이용하면 저렴하게 이용가능하니 이런것도 잘 이용하면 좋을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이상으로 디어 공유킥보드 이용후기를 적어보았구요. 전체적인 평으로는 가까운 거리는 이용해볼만 하다. 다만, 황금 디어를 이용하는게 이용금액을 적게할수 있는 비법이다 라는정도... 그렇지않으면 가격 생각안하고 즐길거라면 괜찮은 금액이다. 저야 뭐... 블로그에 글을 써볼까해서 이용해본거라서 ㅋㅋㅋ

전국적으로 군데군데 디어 킥보드를 서비스하는 곳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계획을 잘세우고 대여료 없고 황금 디어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이용가능하다는거~~~ 저도 다음에는 황금 디어만 이용하는걸로~

그래도 이 좁은 서귀포에서 디어 킥보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꽤 많다는것도 신기하고 킥보드 관리만 잘된다면 자주 이용할 생각도 있습니다.^^

이상 디어 킥보드 이용후기에 대해 적어봤구요. 저는 다른 주제를 가지고 다음 글에서 만나도록 하겠습니다. ^^v


추가내용(서귀포 디어 허브관련)

최근에 서귀포에도 디어 허브가 생겼습니다.

사슴 아이콘이 디어 허브입니다. 3군데가 생겼고 한곳은 다른곳이었는데 수정을 통해 변경이 된것 같습니다.

자세한 서귀포 디어 허브 위치는 맨 아래에 올려놓았습니다. 확인하시고 반납할때 디어 허브에 반납해서 10%할인도 받아보세요.^^

1. 홈플러스 앞 자전거 주차장 옆

2. 일호광장 기업은행 앞 화단

3. 동문로터리 주차장앞

이렇게 세군데가 생겼고 이곳에서 디어를 반납시에 10%할인이 됩니다.


5/21 추가내용

5월 13일이후는 면허인증이 되지않을경우 이용이 제한된다고 하구요. 안전모도 쓰지않고 타고다니다가 경찰분들에게 걸리면 우선 한달정도는 계도기간으로 정해놓고 단속을 하긴한다지만 그 이후에 단속이 될경우에는 과태료를 벗어나질 못할것 같습니다.

최근에 볼일을 보러 차를 운전해서 이동중에 디어 킥보드를 이용하는 사람을 보았는데 안전모없이 이용하는 사람을 보았습니다. 디어에서도 안전모를 준비해놓고 킥보드에 걸어놓는것 같은데 이 안전모를 가져가는 분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안전모없이 킥보드를 이용한게 아닌가 싶지만 이용하기전에 디어 킥보드에 안전모가 없을경우에는 이용을 안하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이용하다가 경찰분에게 단속되면 과태료를 내야되기 때문이죠. 그럼 몇천원으로 킥보드를 이용하려고 했지만 몇만원을 더 지불해야하는 불상사가 생길것 같거든요.

아래 사진과 같이 저 멀리 주차된 디어에 달려있는 안전모를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안전모가 있는지 확인하고 이용해주시길 바라며 이용하실때 전동킥보드 안전수칙을 정독하고 안전하게 킥보드를 이용하는게 이용자분들에게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