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귀포 놀이터 추천 #01 서귀포 혁신도시 LH 1단지 놀이터

이곳은 서귀포 혁신도시내에 있는 LH 1단지 놀이터에요.

차량진입로는 차단봉과 번호판 인식센서가 있어서 입주민외에는

차량을 가지고 들어가기 힘든곳인가?라는 생각을 했었어요.

그래서 일단 차량을 가지고 차단봉까지가서 번호판 인식을하고

차단봉을 올려주는지 확인해보자하고 차량을 가지고 가봤어요.

번호판 인식을 하자 차단봉이 올라가네요.^^

차량 입출입 기록만 남기는것 같아요.

외부인도 입출입이 가능한곳이에요.

다음에는 관리사무실에 들러 외부인이 입출입시 유의해야할 점을

물어보러 가봐야겠어요.

이곳에는 놀이터가 두군데가 있구요.

제가 가본곳이 제일 큰 놀이터였어요.

그리고 바로옆에 어린이집 놀이터가 있어서

놀이터의 크기가 커보였어요.

아이들이 뛰어다녀도 걱정없을만큼요.

우선 사진 먼저 볼게요.

왼쪽 사진은 '해적선의 모험'이라고 이름을 붙여볼게요.ㅎ

안의 의자에 앉으면 기둥에 둥그런 선반같은게 있는데

선반이 아니구요.ㅎ

그걸 잡아서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돌려주면 앉은 의자부분이

빙빙 돌아가는 방식입니다.ㅎ

성인과 함께 빨리 돌리면 위험하니 같이 살살 돌려주시구요.

감속기가 안에 있는것 같아요.

빨리 돌리다가 손을 놓으니 금새 감속되어서 멈추더라구요.

그리고 사진을 보면 알겠듯이 이곳은 우주선 모형으로 만든것 같았어요.

왼쪽 사진의 높이는 5살 딸아이의 가슴위치까지 오는 높이에요.

딸아이는 양옆의 기둥손잡이를 잡고 노란색에 구멍뚫린 부분을

하나씩 밟고 올라가더라구요.(얘기도 안해줬는데 잘하더라구요.)

가운데 사진은 저 곳을 올라가면 다른 곳과 연결된 통로에요.

건물과 건물 사이를 연결해주는 통로처럼 되어있어요.

동네 아이들인지 여러명이 모여서 술래잡기하면서 잘 다니더라구요.ㅎ

놀이기구가 넓고 커서 그런지 여러명이 놀아도 될정도에요.

그리고 왠만한 놀이터에서 볼수있는

'자가발전 게임 운동기구'도 볼수있어요.ㅎ

이걸 하는 아이는 볼수없었어요.ㅋㅋㅋ

처음에는 다들 신기했었겠지만 처음 접하는 아이가 아닌이상

재미를 느끼진 못하는것 같아요.ㅎㅎ

그리고 이 놀이터에는 그물형식으로 된 그물짚라인?도 있어요.

튼튼하게 만들어져 걱정은 노노

이곳의 대략적인 구성은 미끄럼틀 4(외부로 향하는것 3 내부에서 타는 짧은것 1)

해적선의 모험, 그물 짚라인 1, 자가발전 게임 운동기구 1

이정도의 구성이네요.

우리 슈니가 자주가는 코리아마트앞 놀이터에 비하면

크기도 크고 다양한 미끄럼틀이 있어서 괜찮은것 같아요.

요즘에는 키즈카페도 많이들 가지만 이렇게 놀이터에서 몸을 사용하며

노는것도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는것 같아서 가끔 딸아이를 데리고

놀이터로 가서 노는 편이에요.

앞으로 다른 놀이터도 가보고 이렇게 글로 남겨둬야겠네요.^^

그럼 다른 놀이터에서 만나요~

 

관련글

 

#02 서귀포 혁신도시 부영아파트 놀이터

최근에 슈니를 데리고 흐린날 이곳을 다녀왔어요. 서귀포 혁신도시 부영아파트. 근데 가는길에 점점 흐려지더니 도착해보니 바람이 엄청 불더라구요. 그 강풍에 놀이터에서 놀다가 왔네요.ㅎ 이곳은 아파트 입구..

0317.tistory.com

 

#03 공천포 놀이터

안녕하세요. 주말을 맞아 와이파이님이 교육을 간 김에 슈니를 데리고 가보고 싶어했던 놀이터를 다녀왔어요. 공천포 근처에 있는 놀이터구요. 바다근처에 있는 놀이터라 가족단위로 이곳에 놀러가도 좋을것 같아..

031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