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저번 27일 금요일 매수한 대한해운에 대한 매매일지를 작성해본다. 친구가 알려준 차트기법으로 적용하니 매수타이밍이라서 이번에는 조금 과감하게 100만원정도 매수에 들어갔다. (※제가 하는 매매기법은 기업분석이나 재무제표는 보지않고 매매하는 기법이라 지난 매매일지를 보시면 눈치가 빠른분이라면 언제 매매하는지 감이 오실수도...)

장시작전 시간외거래로 갭상승으로 출발~ 매수한 종목은 안살펴보고 나머지 백만원으로 어떤 종목 들어갈지 고민하던중 장시작!!ㅎㅎ 참... 주생아 티 많이 낸다.ㅋㅋ

장시작하자마자 나무MTS들어가서 주식잔고를 보니 내 눈을 의심했음. 수익률 6%랑 7%를 왔다갔다하는 중이었음. 급히 주문창으로 이동해 300주중 100주만 3,310원에 일단 매도. 더 상승하길래 적당한 구간에서 다시 50주 수익실현. 그후에는 3분봉을 보면서 상승하는지를 노려봤는데 음봉이 3개 나옴. 양봉 하나 나왔을때 어느정도 수익실현을 했으면 수익률이 높았을텐데...ㅎㅎ 아.... 친구한테도 이 종목 알려줬는데 장전된 돈이 없어서 매수를 못하는 상태...ㅠ 같이 들어갔음 친구도 꽤 많은 수익실현해서 좋았을텐데... 아쉽다~

흔들리는 주가속에서 나의 분할매수가 느껴진거야~♬(노래 가사를 개사해봤다.ㅋ) 흔들리는 주가엔 빨리 분할매수해서 수익실현하기!ㅋㅋ 그래도 매수가격보다 위에서 매도를 해서 수익실현은 정해진 사실!! 6.8%나 수익실현을 하게 되었다. 이로써 11월 한달은 손실... 손절없이 수익으로만 마무으리!! 기부니가 좋아벌임~ㅎ 아직 장이 마감이 되지않을 상태지만 시간될때 매수할 종목을 찾아서 장마감전에 매수를 해볼 생각이다.

대한해운에 대한 매매날짜와 시간은 위 사진을 참고하면 되고 누구나 쉽게할수 있는 차트기법이라 처음 주식을 입문하는 사람에게는 가장 적당한 매매기법이 아닐까 생각된다.(아닌가...? 나는 친구에게 기법을 전수받아서 수익을 낼수있었던가...?) 아니면 1주 매매를 통해 주식 매매경험을 쌓는것도 하나의 방법인것 같다. 3천원짜리 주식 1주를 사서 최대 -30%까지 떨어져도 2천원정도니까 손실은 천원밖에 안하는거니까~ 리딩방이든 유튜브든 알려주는 종목을 1주만 매매해보고 그 기법이 성공 or 실패해도 분석해서 수익을 낼수있는 나만의 기법으로 만들면 수익만 실현가능하지 않을까하는 내 개인적인 생각이다.

아무튼 이번에 매매하게된 대한해운에 대한 어떠한 호재가 있었는지는 아직도 검색을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차트기법이 맞아들어가서 그 기법에 대한 신뢰가 한층 더 쌓인 상태이다. 11월에 거래한 종목들중 같은 기법으로 매매한 종목들이 있기때문에 더 그러하다. 단, 손절라인은 꼭 정해서 급하락할땐 손절쳐야 된다는거~

오늘은 오전부터 빨간불로 수익실현을 해서 기분이 좋고 11월은 기법 확인의 달로 정해서 주식매매를 했는데 맞아들어가서 좋다. 이 기법을 알려준 친구에게도 고맙고 내가 수익을 내니 친구도 당연히 기분이가 좋겠지?ㅋㅋ 아쉬운건 같이 못들어가서 아쉬운것 뿐...

그럼 이제 12월부터는 과감한 투자로 주식매매를 해보자~!! 아... 친구에게 그 얘길 안했네~ㅎㅎ 있다가 물어봐야지~ㅋ 그리고 추후에 2020년 11월 한달 주식매매 손익현황 포스팅도 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바랍니다~^^

 

[제주직송] 귤하르방 원조 100%착즙 천혜향주스/한라봉주스/당근/망고 (6병/12병/24병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와~드디어 슈니랑 직접가서 사먹은 귤하르방 한라봉주스~ㅎㅎ 예전이나 지금이나 더우나 추우나 맛이있다!! 제주도에 오면 꼭 들러야하는 곳이지~ 귤하르방 빵도 사서 한라봉주스랑 츄릅츄릅~!! 조만간 귤하르방 맛집 리뷰 포스팅도 작성할 예정~ㅎㅎ 슈니는 어릴때부터 접한거라 종종 한라봉주스 마시고싶다는 얘길하는데... 이놈 코로나때문에!! 제주도에 살지않아도 인터넷으로 주문되니 위 링크를 타고가서 주문하시면 참 좋다는~ 이 슈니아방이 귤하르방은 강추합니다!

아래사진은 어제 다녀온 인증샷!ㅋㅋ 사진보니 또 귤하르방 먹고싶고 한라봉 주스도 마시고싶다는...유유

#야너두할수있어

아래는 주식공부하는 슈니아방입니다.ㅎㅎ 슈니를 재우고 노트북으로 주식공부도 하고 종목 탐색도 하는 모습을 타임랩스로 촬영해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