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어제 매매한 GH신소재 수익실현 글이다. 스윙기법에 맞춰 매수를 했고 오늘 또 주생아 티를 낸 주문도 있었다.ㅎ 그렇게 확인을 해야된다고 예전글에도 올린것 같드니 작심삼일이 되었다.ㅎ

그 실수만 아니었으면 수익실현을 더 했을텐데... 

GH신소재라는 종목은 '일반 산업용 부직포 및 자동차 내장용 부품에 적용되는 부직포 원단과 PU(Polyurethane) Foam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음.'으로 나온다. 이번에 제주도에도 확진자가 계속 발생되어 두자리수를 돌파하고 100을 넘어섰다. 최근에 며칠동안 우리나라에서 500명이상 확진자가 나오면서 관련주로 주가가 올랐던것 같다. 이제는 제주도도 청정구역이 아닌게되면서 더 코로나관련 종목은 올라가지않을까 하는 내 생각이다.

아무튼 GH신소재라는 종목을 매수할 종목으로 찾아서 12월 9일 매수에 들어갔다. 그런데 오늘 매도를 하다가 또 실수를 범하였다. 매도를 해야될 주문을 매수 주문으로 넣어버렸다. 역시나 주문을 넣자마자 체결되어서 뭐지?싶었다.ㅎ 최근에 한 실수랑 비슷한 반응을 보였던 나.ㅋㅋ 그렇게 매수 주문이 체결되고 뭐지?하다가 급 정신차리고 약간 올라간 가격에 매도처리를 했다.ㅋ 그 이후로 주가가 올라가기에 조금씩 올라갈까 싶어 100주는 남겨놨는데 주가가 안올라가고 슬금슬금 내려가네? 그래서 적정 수익금액에서 매도를 하려고 주문을 넣었지만 체결이 안되고 더 떨어지는 주가... 하... 계속 떨어지면서 미체결된 주문을 몇번을 정정했는데도 내 주문은 체결안되고 더 떨어지네...ㅡㅡ;;;;;;;;;

결국 최소 수익실현 금액에 걸어놓고 놔뒀는데도 전혀 체결안됨. 현재는 더 떨어짐;;;;;;; 내 주문을 예의주시하는건지 왜 내것만 체결이 안되는거지...ㅎㅎ 웃음만 나온다.ㅋ 그렇게 100주는 어쩔수없는 홀딩을 하고 내일로 넘어가게 되었다.

그래도 3% 수익을 내면서 10만원정도를 수익금액으로 실현하게 되었다. 천만원으로 투자금액이 늘어나서 한종목당 5백만원씩 두 종목만 매매를 하자고 다짐을 했는데 아직은 주생아 쫄보인지 일단 3백만원정도 첫 매수에 들어가고 이후에 떨어지면 2백만원정도 추가매수를 들어갔었다. 그런데 이제 생각해보면 두 종목 다 물리게되면 현금을 어느정도는 보유해놔야 다른 수익실현 가능한 종목을 들어가지않을까?란 생각이 갑자기 든다. 그래서 한 종목당 3백만원으로 잡고 3종목을 매매하는걸로 일단 계획을 변경해보았다. 뭐 이렇게 변경했다고 저렇게 할수도 있고 안할수도 있고... 그렇다. 5백씩 두종목을 할수도...^^

오늘까지 낸 수익이 저번 11월에 낸 수익과 비슷하다.(11월 25만원정도 수익실현, 12월 현재까지 24만원 수익실현) 10일만에 이루어낸 쾌거라 생각한다. 수익률은 낮지만 투자금이 늘어나서 그런지 수익금액이 금방 누적이 된다. 그렇지만 매매한 종목의 주가가 하락할때는 엄청나게 하락한다는... 수익금액을 거의 까먹을정도로 하락했다가 다시 올라와주니 수익실현을 한거지... 더 떨어졌으면 손절쳤을지도...ㅎ 근데 이 기법이 성공확률이 높은 기법이라 그런 걱정은 접어둔다. 아무튼 GH신소재는 100주를 홀딩했다는걸 알리고 내일 장에서 올라주길 바라본다. 제발~ㅎ

#야너두할수있어

 

옥주부돈까스 제주돼지통까스(등심6개+고구마3개+치즈3개+소스)

COUPANG

www.coupang.com

와~요번에 지인추천으로 먹게된 옥주부돈까스!! 참 맛있게 양도 적당하게 잘 만든것 같다. 제주도는 별도의 주문을 통해 어느정도 주문이 쌓이게되면 배송한다고 한다. 그만큼 제주도에서도 옥주부돈까스의 맛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있다는 얘긴데... 우리도 두번에 걸쳐 주문한게 집 냉장고 냉동실에 고이 저장해둔 상태다.ㅎ 소스도 다양하게 있는것 같은데 감귤브라운 소스에만 먹어봐서 다른 소스는 잘 모르겠다. 뭐 감귤브라운 소스도 맛있었으니 다른 소스도 맛이 있지않을까 싶다.ㅎㅎ 아무튼 옥주부돈까스 강추!!

반응형